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궁금증/강의

클래스 101 신사임당 유튜브 강의 후기 갈수록 가격 인상!

by 엔조이리뷰 2022. 7. 1.
반응형

 

2022년 6월 신사임당님의 유튜브 강의가 오픈을 했습니다. 현재 구독자 182만 명에 달하는 신사임당님이 유튜브에 대해서 강의를 한다고 하니.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강의 결제를 했습니다.

 

 

무료 강의를 제외하고 첫강의는 6월 15일 경에 오픈을 했는데요. 다른 인터넷 강의들과는 달리 강의가 순차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오픈이 되는 형식입니다.

 

 

저는 얼리버드로 구매를 해서 17만 원 정도 결제를 했는데. 지금보니 현재가가 25만 원으로 올랐네요! 앞으로 7월4일에는 33만 원 정도로 인상된다고 하네요. 구매 하실 분들은 미리 구매를 하시는 것이 조금이나마 돈을 절약하는 방법!

 

 

현재까지 오픈된 강의는 앞으로 구체적으로 이야기 할 것들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입니다. 전체적인 것을 한 번 훝어주면서 앞으로 이러이러한 것들을 배울 것이라고 설명을 해줍니다. 

 

 

 

신사임당님이 방송국 PD 출신이라 그런지, 출연자 섭외 하는 것과 출연료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막연히 내가 좋아하는 영상을 올리는 것과는 달리. 분석을 통해서 조회수가 나올 영상을 촬영하고 제목과 썸네일을 다는 방법들도 개괄적이나마 배울 수 있었던 초반의 강의들 입니다. 앞으로 추가 공개되는 강의에서는 좀 더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강의가 진행이 될 듯합니다.

 

 

이미 스마트 스토어 강의로 5만여명이 강의를 들었다는 신사임당님.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강의도 듣고 싶다고 요청을 해서 이 강의를 제작을 했다고 하는데요. 구독자들의 염원이 담긴 만큼. 100여 강의에 달하는 분량의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100여 강의라 언제 다 보나? 라고 생각도 되는데요. 천천히 천천히 커리큘럼 오픈을 따라가 볼 생각입니다.

 

 

 

 

 

직원들이 유튜브를 직접 하면서 올린 성과들을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사임당님처럼 인터뷰 형식의 유튜브 운영이 아닌 방법들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기존에 유튜브를 바라봤던 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있게 해준 초반의 강의였는데요. 그래서 앞으로 오픈되는 강의들도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