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궁금증/DIY

천연 계피 모기 기피제 만들기 - 계피 모기향 & 계피 스프레이 만들기! 효과 입증!

by 엔조이리뷰 2016. 8. 9.
반응형

 

천연 모기향인 계피 모기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는 모기향 및 모기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입니다!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는 통계피!

일반 마트에서는 5천원 이상 하는데..

인터넷에서 3000원 대로 구입을 했습니다!

 

봉투안에 나뭇가지 처럼 생긴 통계피가 들어 있네요!

 

 

베트남산 통계피!

계피는 베트남산이 유명한 듯 하군요!

 

 

천연 모기향과 스프레이를  만들기 위해서 우선

통계피를 망치로 부셔주었습니다.

계피향이 폴폴~

 

 

그리고 다이소에서 사온 국물내는 다시백(중)을 (1000원)

준비하고

 

다시백 안에 부셔놓은 계피를 넣어줍니다!

하나의 주머니 완성!

 

너무 간단하네요!ㅋ

저는 방안에 3개정도 만들어서 놓았습니다.

 

2016년6월에 만들어서 현재 8월9일 까지 체험해 본 결과

밤에 자다가 모기의 습격을 받은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올해 모기가 없는건가?)

전기 모기향을 피우기 싫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확실히 효과를 보는 듯해서 뿌듯!

 

 

이어서 만든 천연 모기퇴치 스프레이!

 

일단 소독용에탄올을 준비해 줍니다!

저는 4L짜리 소독용에탄올을 인터넷에서 주문했습니다.

약국에서 구입 하실 수도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4리터에 약 7천원 정도 주고 저렴하게 구매!

 

 

다른 분들은 유리병에 넣어서 하신다고도 하는데..

전 그냥 2L짜리 물 페트병에 소독용 알콜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계피도 투하!

 

 

비율은 소독약7 : 계피3 정도?

넣어 놓고 약 2주간 숙성시키면

계피가 우러나와서 알콜을 물들입니다!

 

 

숙성이 다 된 계피 천연 모기약을 분무기에 담는데요!

이때 계피 숙성 알콜7 : 물3 정도의 비율로 섞습니다!

고럼 끝!

 

사용은 일주일에 2~3번 정도 방충망에 뿌려 주거나..

침구류 같은 거 햇빛에 말릴 때 뿌려주기도 합니다!

어디서 보니까 계피 스프레이가 진드기들도 죽인다고 하네요!

 

뿌릴 때마다 계피향이 샤샤샤~

 

위의 캡쳐 사진은 MBC 경제매거진 M 에서 2015년7월4일 실험한 모기 기피제 효과인데요!

(상기의 제품들을 몸에 바르고 모기가 있는 곳에 손을 넣는 실험)

 

팔찌나 패치, 구문초, 로즈마리, 계피캔들, 오렌지 껍질은 효과가 없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모기기피제인 로션과 스프레이

그리고

천연 재료 모기 기피제인 계피스프레이와 레몬은

효과가 확실히 있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다만, 천연기피제는 지속력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보다는 떨어진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