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관련 사업자 등록 하기!

by 엔조이리뷰 2017. 1. 1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2016년에서 생겨서

세금 신고를 하려고 보니..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될거 같아 보이더군요!

그래서 사업자 등록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홈텍스에 접속을 해주시고!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메인화면의

신청/제출 클릭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클릭!


사업자등록신청(개인) 클릭!



빨간 별표 부분을 다 작성해주세요!

홈텍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으면 일부는 저절로 작성되네요!


사업장 소재지는 살고 있는 집으로 했습니다.


업종 선택 파란 부분을 클릭하면


업종코드를 검색하는게 나오네요!


문의시 광고대행업 코드인 743002 라고 하는군요!


코드를 넣고 검색 클릭!


조회하기 클릭 하면

아래 업종코드목록이 뜹니다.

파란 부분 더블 클릭!


여러가지 분류가 나오는데요..

광고 대행업과 그외 기타 광고업이 헷갈리네요!

전 일단 광고 대행업에 더블 클릭!


등록하기 클릭!

나머지 빨간 별표들을 다 작성해 주세요!

개업일자는 그냥 작성일로 했고,

사업자유형은 간이로!


맨아래 저장후다음 클릭



제출서류 선택이 나오는데요!

살펴보니 제출할 서류가 없어서 그냥 패스!


작성을 마친 얼마 후 세무서로 부터 전화가 오더군요!

사업자 신청한게 맞는지

어떤거 관련해서 신청을 했는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관련이라고 하자..

알았다고 하고 끊은지 얼마뒤 바로 사업자가 발급되네요!


일반과세자가 되어서 세금을 많이 낼정도로 벌어보고 싶네요!ㅋ

반응형

댓글